그러나, 큰 문제가 있습니다. 사장은 너무 바쁩니다. 정말 바쁩니다.
대개 직장인들은 출근 전, 퇴근 후 자기계발을 합니다. 그러나, 사장에겐 출퇴근이 따로 없습니다. 일이 곧 삶이고 삶이 일입니다. 근무시간에는 관리자가 되었다 실무자가 되었다 역할을 계속 바꿔야 합니다. 근무시간 외에는 회사의 영업사원, 마케터가 되어 사람을 만나거나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일도 허다합니다.
해내야 할 역할이 너무 많다보니 책을 읽거나 자기계발할 시간이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바로 그 이유로 여러분이 북토크를 구독하실 겁니다. 책을 읽을 시간은 없으니, 잘 정리된 영상으로 해결하시는 거죠.
북토크를 구독하시는 사장님들로부터 이야기를 들을 때가 있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이 분들은 북토크 '영상'을 보시지 않습니다. 북토크 '오디오'만 들으십니다. 운전하면서, 러닝하면서, 지하철 이동하면서 등 '비는 시간'에 말이죠. 심지어는 매일 북토크 영상을 듣는다는 분이 제 얼굴을 모르시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럴거면 촬영을 왜했나 녹음만 할 걸 싶을 때도 있습니다 ㅎㅎ)
그런데, 북토크 유튜브 채널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1. 영상이 주 2회만 올라온다.
2. 주제가 와닿지 않을 때가 있다.
출근은 최소 주 5일 하는데, 북토크 콘텐츠는 주 2회만 업로드 됩니다. 기존 영상을 열심히 돌려봐도, 어느 순간 영상이 동났을 겁니다. 아무래도 '영상'은 촬영과 편집에 품이 많이 들기에 주 2개가 제가 생산할 수 있는 최대치였기 때문이죠. 동기부여를 받고 싶어도, 사업에 필요한 자기계발을 하고 싶어도 보고들을 콘텐츠가 충분치 않다 느끼셨을 겁니다.
좀 더 본질적인 문제는, 북토크에 업로드 되는 콘텐츠가 맞춤형이 아니라는 겁니다. 북토크 채널 구독자가 35만 명 입니다. 이 중에는 이 글을 읽고 계신 '사장님'도 계시겠지만, 직장인이 더 많습니다. 그렇다보니 아무래도 '사장님'들에게 뾰족하게 타겟팅 된, 비즈니스에 집중하는 콘텐츠를 제공하기는 어렵죠.
독서, 자기계발은 해야겠는데 시간은 없고. 그렇다고 유튜브 영상만으로 해결하기에는 '내게 딱 맞는 콘텐츠'가 부족하셨을 사장님들을 위해, 제가 한 가지 실험을 제안드리려 합니다.
'비즈니스 북토크' 파일럿 프로그램을 운영해보고자 합니다. 비즈니스 북토크란, '사장'을 위한 지식 큐레이션 오디오 구독 서비스입니다.
1월 한 달 간, 신청하신 분들께 매 워킹데이(평일) 오전 7시에 비공개 오디오 콘텐츠를 발송해드립니다.
구체적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프로그램명
- 비즈니스 북토크
2. 제공 내용
- 북 큐레이션 오디오 콘텐츠 (콘텐츠당 약 10분 분량)
3. 콘텐츠 주제
- 비즈니스 특화 동기부여
- SNS 마케팅 인사이트
- 생산성 및 습관관리
- 기타 비즈니스 인사이트
* 모든 콘텐츠는 저명한 저자들의 저서에 담긴 인사이트를 큐레이션 하는 형태로 제공됩니다
4. 운영 기간
- 2025년 1월 1일~31일
* 1월은 파일럿 운영 기간이며, 1월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추후 정규화 가능
* '파일럿' 프로그램이기에, 신청이 저조할 경우 정규화 없이 폐지될 수 있습니다.
5. 제공 방식
- 카카오 알림톡으로 유튜브 일부 공개 영상 링크 발송
- 매 워킹데이 오전 7시 발송
* 파일럿 기간에만 유튜브 일부 공개 영상으로 제공합니다. 영상 화면에는 북토크 로고 이미지만 들어가며, 자막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오디오 청취만을 위한 영상입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자를 제외하고는 백그라운드 재생이 불가합니다.
* 추후 정규 런칭시 백그라운드 재생 및 카카오 알림톡이 아닌 별도 알림 발송이 가능한 서비스 활용 예정입니다.
6. 제공 일정
- 1월 한 달간 워킹데이(평일) 오전 7시에 링크 발송
- 공휴일, 주말 제외(1월 1일은 포함)
- 1월 한 달간 총 20개 오디오 콘텐츠 제공
7. 신청 방법
- 아래 버튼 클릭, 신청서 작성 및 구독료(월 1만 원, 콘텐츠당 500원) 입금
* 파일럿 프로그램 종료 후 정규 오픈시 가격이 인상될 수 있습니다.
* 지금 신청하기가 망설여지시는 분들은 하단에 샘플 콘텐츠를 시청해주세요.
(오디오만 들으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