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월 00일에 무료 강의합니다! 월 200 부수입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요즘 이런 광고, 콘텐츠, 메시지 정말 많이 보시죠?
혹해서 들어가면 정작 중요한 내용은 결제해야 알려준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판매 방식에 문제가 있다는 말은 아닙니다.
자본주의잖아요. 다 먹고 살려고 하는 건데요 뭐. 무료에서 유료 강의 내용 전체를 바라는 게 무리한 요구죠.
단, 무료 '강의' 한다면서 '홈쇼핑' 하는 건 문제가 있습니다.
바쁜 시간 쪼개 무료 강의/웨비나를 봅니다. 그러면 보통 다음 방식으로 강의가 진행됩니다.
1. 가난했던 과거 어필
2. 돈 자랑
3. 수강생 성과 자랑
4. 수강생들의 "정말 돈 돼요." 간증
5. 구매 촉구
목차에서 느껴지듯, 그 어디에도 구체적 방법을 알려주는 '강의'는 없습니다.
유료 강의 파는 거 좋습니다. 팔아야죠.
그런데, 무료 '강의'라고 모았으면 '강의'를 해야지, '홈쇼핑'을 하면 안 되는 겁니다.
전 화가 납니다.
무료 강의에 1,000명이 들어와 3시간을 봤다면, '3,000시간'이 소비된 겁니다. 125일입니다.
말이 무료지 시청자들은 연락처와 시간으로 값을 지불한 겁니다. 시간, 연락처 값은 해야죠.
저는 이런 시장의 행태에 질려버렸습니다. 그래서 결심했습니다.
"말로만 무료 '강의'라고 말하는 홈쇼핑 말고, 진짜 무료 강의를 만들자."
"동기부여 이상 역할을 할 수 없는 강의 한 편 딸랑 주고 돈 내라고 하지 말자."
"똑똑하고 실행력 좋은 분들은 무료 강의만으로도 충분한 지식,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무료 코스'를 주자."
네.
1~2강짜리 무료 강의 말고, 아예 코스를 만들려고 합니다.
코스의 큰 주제는 'SNS 기반 비즈니스 빌딩'입니다.
직장인, 무직인 분들도 활용할 수 있는 초기 아이템 선정 및 비즈니스를 구축하는 법부터, 이미 비즈니스를 운영 중인 분들도 적용할 수 있는 SNS 마케팅 노하우까지 담을 예정입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큰 그림이고, 보다 완벽한 작품을 완성하기 위해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아래 설문 링크를 클릭해 사전 설문에 참여해 주세요.
어떤 분들은 강의를 수강하거나, 다양한 수익화 시도를 해보셨을 겁니다. 여러분의 그 경험과 고민을 나눠주세요.
살짝 건방진(?) 말씀을 드리면, 여러분의 그 고민 대부분 제가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미 해봤거든요.
당장 해결 못 하는 문제가 있다면 공부하고 실행해서 해결책을 찾아오겠습니다. 그리고 그 내용을 무료 코스에 담겠습니다.
여러분은 고민을 나눠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최고의 코스를 만들기 위해 딱 3분만 시간을 내어 아래 사전 설문에 참여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