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북토크입니다.
유튜버다보니 SNS 노하우에 대한 강의를 할 때가 많습니다. 그리고, 그럴 때마다 단 한 번도 빠지지 않고 받는 질문이 있습니다. 바로...
"어떤 주제를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입니다.
꼭 SNS 주제 선택에 한정된 이야기는 아닙니다. 우리는 누구나 '뭐 하고 살지?' 고민합니다. 이 뉴스레터를 구독하시는 분들은 모두 '더 나은 삶'을 바라는 분들이실 겁니다. 그리고, '더 나은 삶'을 위해선 필연적으로 '새로운 도전'이 필요합니다. 자연스럽게 '어떤 도전을 할지'에 대한 고민이 따라오게 되는 거죠.
직장 월급만으로는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는 게 자본주의의 현실입니다. 그렇기에 직장인이 부자가 되려면 부업, 사업, 투자 중 무엇이든 해야 합니다. 저도 유튜브를 하기 전에 "주식 할까?", "부동산 할까?", "역시 요즘은 유튜브인가?" 치열하게 고민했죠. 유튜브를 하기로 결정한 후에도 어떤 주제를 할지 치열하게 고민했습니다.
자영업자분들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먹고사는 것을 넘어 더 큰 수준의 성과를 내려면, 사업을 확장하거나 SNS 마케팅을 하거나, 어찌 되었든 도전 해야하죠. 치킨집을 운영한다면 치킨집을 프랜차이즈화 할지, 다른 요식업을 할지, 아니면 인스타그램을 공부해 현 지점 매출을 극대화할지 등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렇기에 지금보다 나은 삶을 원한다면 누구나, '어떤 도전을 할 지', 즉, '뭐하고 살 지'에 대한 질문에 답을 내려야 한다는 겁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뭐하고 살지?'에 대한 답을 내릴 수 있을까요! 많은 자기계발서에서 추천하는 방식은 바로... |